복지관 소식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참여자분들과 함께 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립지원팀 2021년 전환교육 프로그램 시작

본문

봄이 시작되고 설레는 우리들의 첫 만남이 동명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의 복지관에서 시작. 설레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던 시간도 잠시, 9명의 학생과 까르르 웃으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환교육이란? 목적은 장애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기 전 직업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취업에 필요한 직접적인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첫 번째로 자기 탐색은 정체성 찾기와 권익 옹호, 두 번째 직업 인식에서는 직업의 필요성, 올바른 직업관, 대인관계 기술을 배웁니다. 취업기술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연습을 합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2~4시에 복지관 3층 꿈 누리실에서 진행. 2021년 5월 10일 학생들의 사랑이 가득한 카네이션과 스승의 날 카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동명여고 학생들과 함께할 시간이 너무 기대되며 배움과 사랑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1
45일 동명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의 첫 만남이 복지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설레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던 시간도 잠시, 9명의 학생들과 까르르 웃으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환교육은 장애청소년들이 성인이 되기 전 직업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취업에 필요한 직접적인 기술들을 습득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스스로 대변하기 위해 나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고 내 인권을 침해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취업에 필요한 기술들을 습득하기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스스로 작성해보고 실제 면접처럼 연습하는 시간도 가지게 됩니다.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함꼐 하겠습니다.  

앞으로 동명여고 학생들과 함께 할 시간들이 너무 기대가 되며 추억과 배움, 사랑이 가득한 한 해 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문의: 일자리동행팀, 김애지사회복지사 (070-4016-2212)